문화 텍스트들 중의 하나로 파악된다. 시각 이미지와 서사이야기 그리고 음악의 특정한 결합체로서 광고는 이 시대 문화현상의 최첨단에 있고 소비문화와 대중문화를 선도하는 역할을 한다. 특히 광고는 다채로운 시각문화적 스타일과 감성을 다른 어떤 매체보다 빨리 포착하고 자신의 것으로 전유하
배경과 선진화된 기술, 현 미디어·문화의 파워홀더로써의 역할을 바탕으로 두 국가들의 큰 공통분모들이 광고 소구에서도 비슷한 경향으로 나타나는가, 혹은 다르게 나타나는가를 연구해 보도록 하였다.
본 론
1. 연구 목적 및 방향
1) 연구목적
광고는 기본적으로 소비자가 구매하려는 과정
광고라 할 지라도 어떤 문화권에선 호의적인 태도를 형성에 하는 반면, 다른 문화권에선 불신과 비난을 받게 되기도 한다. 따라서 각 국의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바로 글로벌 마케팅의 핵심이자 시발점이 되는 것이다.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문화적 차이를 문화배경과 이론을 통한 영국의 가치
조립만을 수행하는 공장이 아니다. 엔진,트랜스미션, 프레스, 자체, 도장, 의장 공장 등의 생산시설 뿐 아니라 성능시험연구소, 주행시험장의 연구시설 까지 갖추고 있다. 즉 현지 환경에 맞는 자체 상품을 연구 개발하여 시험 제조 판매까지 전 과정을 완수하는 명실상부한 자 족 형 종합자동차 공
영국에서 처음 시작되었으며, 19세기의 후반 반세기와 20세기 전반 반세기 동안 미국은 유럽을 보며 스스로의 예술을 모색하려했다. 팝 아트의 성격은 영국보다는, 미국적 사회 환경 속에서 형성된 미술에서 더 구체적으로 반영되고 있다. 1960년대 초에 주로 뉴욕을 중심으로 전개되었고, 60년과 70년대에
등의 어떠한 미술 운동들보다도 더 중요하게 여기질 수 있다. 돌이켜 보건대, 1960년대 문화 전반에는 팝 적인 감수성의 표출 기미가 있는 듯하다. 따라서 본론에서는 팝아트가 주로 사용하는 미술의 형식에 대해 설명하고, 이 형식에 부합하는 사회적 그리고 경제적 현상에 대해서 서술해 보겠다.
최대한으로 이용한다. 그 목표는 편견 없는 감수성이며 현대 환경의 시각적인 자극을 즉물적인 명료함을 위해 표현하는 것에 있다."고 말했다.
2. 팝아트의 등장 배경
팝아트는 크게 추상표현주의의 쇠퇴와 앗상블라쥬의 등장이라는 2가지 사회·문화적배경을 바탕으로 출현하였다고 볼 수 있다.
문화콘텐츠 자체가 일반적인 의미로서 규정될 성질의 것이 아니라고도 한다.
문화콘텐츠는 아이디어에서부터 완성된 산물에 이르기까지 그 범위가 다양하다. 문화콘텐츠는 내용에 따라서 애니메이션, 영화, 게임, 캐릭터, 만화, 음악, 출판, 방송영상, 디자인, 에듀테인먼트, 광고 등으로 다양하며 유
문화가 형성되었던 것이다. 팝 아트는 바로 이러한 사회적 상황을 배경으로 출현하였다. 다시 말해 팝 아트를 생성해내고 그 소재를 제공해 준 것은 산업구조와 문화구조상의 변화인 것이며, 따라서 팝 아트를 촉발시킨 계기는 기계기술상의 혁신이었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.
(2) 추상표현주의의 한
1. 연구 목적
‘대한민국 1%’. 선택된 사람만이 사용하는 명품이미지를 강조한 광고이다. 이 광고 문구는 소수의 부자고객을 위한 광고인데도 별다른 저항 없이 회자되면서 귀족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시행한 광고의 대표적인 사례가 되고 있다.
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한국은 많은 변화를 겪